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토리/일상생활&취미

운동할 시간이 없는 직장인 아빠의 20kg 다이어트 성공기. 3 - 다이어트 한약 감비환

by 아다콘다 2023. 12. 29.

이번에는 내 다이어트 성공기에서 가장 큰 지분을 갖고 있는 다이어트 한약, 식욕억제제인 감비환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물론, 나는 감비환 덕에 다이어트에 성공했지만 오늘 적을 이야기들은 좋은 효과보다는 부작용에 대한 내용이 더 많을 것이니, 전혀 광고가 아님을 미리 밝힌다.

 

1. 감비환이란

식욕억제 한약. 효과는 매우 탁월

 

 이미 유명한 식욕억제 한약으로 한의원에서 처방에 의해 구입할 수 있고, 인터넷에서 판매하는 기성품도 있다. 성분 및 효과, 효능에 대해서는 다른 블로그나 후기에도 많이 나와있으니 굳이 자세하게 적진 않겠다. 주 성분은 마황인데, 식욕을 억제하고, 피로감을 줄이며, 지방조직 에너지 소비를 늘려주는... 등등 이라고 한다. 이런 효능이 실제 효과가 있는지는 체감하지 못했지만 식욕 억제 효과 만큼은 매우 강력하다.

 

 

2. 감비환 구매 팁

반드시 한의원에서 구매
온라인/전화로 저렴하게 구매 가능(1개월 분 6~8만원 구매 가능)
1개월분으로 3개월 이상 복용

 

 회사선배에게 처음 소개를 받았다. 본인도 이 약으로 10키로 정도를 감량했다고 한다. 강력한 효과만큼 함부로 복용해서는 안되기에 반드시 의사의 처방에 따라 복용해야 한다. 하지만 한의원을 방문하기 매우 귀찮아서 처음에는 인터넷에서 판매하는 기성품을 사서 먹어보았다. 기성품인 만큼 체감되는 효과는 전혀 없었다. 그래서 동네 한의원에 방문하여 진단을 받았고, 감비환을 구매했는데 1개월분이 무려 20만원 정도였다. 구매 후 주차장에서 5분정도 생각해봤는데... 다이어트에 월 20만원을 쓰는건 너무 사치인 것 같아서...카드취소를 하고 구매를 포기했었다.

 이후 선배에게 너무 비싸서 안샀다고하니, 본인이 다니는 한의원은 1개월분이 6~7만원이며, 인터넷으로도 구매가 가능하다고 했다. 물론 처방없이 구매하는건 아니고, 결제를 하면 한의사가 전화상담으로 진단을 하고 복용법을 알려준다. 전화 처방을 마치고나면 택배로 약을 보내준다.

 감비환을 통해 효과를 보려면, 인터넷 기성품은 추천하지 않으며, 동네 한의원을 갔다가는 눈탱이를 맞을 수 있다. 인터넷이나 비대면으로도 저렴하게 판매하는 한의원들이 있으니, 잘 알아보고 구매하는게 좋을 것 같다.

 

3. 실제 효과 및 부작용.

 밥이 먹고 싶지 않다. 정확하게는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다.

 

 사실 다이어트 관련 약을 처음 먹어봤다. 가끔 와이프가 먹는 이런저런 건강식품을 먹어보긴 했지만 전혀 효과를 느끼지 못했다. 살 빼는데 굳이 돈써서 약까지 먹어야 하나라는 생각이 있어서, 다이어트 보조제들에 대한 인식도 좋지 않았다. 당연히 내 돈주고 사먹어본적도 없고, 효과도 느껴봤을리가 만무했다. 하지만 감비환은 그런 내가 처음 사먹어본 다이어트 약이며, 효과 또한 매우 강력했다.

 

 효능 1. 식욕억제 

소량만 먹어도 굳이 더 먹고 싶지 않아진다.

 식욕억제 측면에서는 당당하게 추천할 수 있다. 식욕을 없애준다기 보다는 밥을 몇 숟갈 먹으면, 굳이 안먹어도 되겠다 싶은 생각이 든다. 그래서 식사량을 줄일수 있게 된다. 평소 아침은 거르고 점심에 과식을 했는데, 점심 식사량을 절반으로 줄여도 전혀 배고픔이 없었다.

 평소 구내식당에서 식판에 산처럼 쌓아 먹을만큼 식사양이 많았는데, 절반으로 식사량을 줄일 수 있었고, 지금은 허닭 도시락 반만 먹어도 배가 고프지 않을 정도로 식사량을 줄였다.

 

 따라서, 감비환을 복용한다면, 일단 밥을 조금만 퍼담는 습관만 들이면 된다. 아무리 배가 고프고 식욕이 돌더라도 딱 두 숟갈 먹고나면, 적게 프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부작용 1. 무기력함

먹고 싶지 않지만, 아무것도 하고 싶지도 않다.

 감비환을 먹으면 특유의 그 느낌이 있는데, 뭔가 뇌의 활동의지를 없애는 느낌이다. 식욕억제도 배가 고프지 않은게 아니라, 굳이 먹어야 되나? 싶은 느낌이고, 하루종일 약간 멍한 상태로 모든 행동에 대한 의욕이 사라지는 느낌이다. 그렇다고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는 아니지만 뭔가 나의 텐션을 조금 떨어뜨리는 느낌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

 

 부작용 2. 불면증

 새벽 3시까지 좀비가 된다.

 나의 추천으로 주변에 이 약을 복용한 사람이 가족포함 10명정도 되는데 모두가 느낀 부작용이며, 불면증 때문에 모두 복용을 포기했을만큼 치명적이다. 나는 보통 유튜브를 보다가 12~1시즘 잠드는데, 감비환을 먹은 날은 2~3시까지도 못자는 날이 많다. 약의 양을 잘 조절해야겠지만 어쨋든 식욕억제의 효과를 볼 수 있을 정도의 양을 복용한다면 밤에 일찍 잠드는 건 쉽지 않다.

 

 위 무기력함의 연장선으로 보면 되는데 마치, 커피를 너무 많이 마셔서 잠이 안오는 그런 느낌이다. 피곤하지 않아서 잠이 안오는 게 아니라, 몸은 피곤한데 멍~하고 허~한 상태로 눈만 멀뚱멀뚱, 잠이 오지 않는 상태가 된다. 하지만 나는 원래도 늦게 자는 편이며, 물 대신 커피를 마시는 편이고, 3~4시에 자도 다음날 크게 피곤하지 않아서 꾸준히 복용할 수 있었다.

 

 여기서 조심해야할 건 새벽 3~4시까지 잠이 들지 못하면, 약효도 떨어지면서 매우 배가 고파지니 야식을 조심해야된다.

 

부작용 3. 변비

감비환 때문인지, 안 먹어서인지, 어쨋든 잘 안나온다.

 한의사가 진단을 할 때, 변비가 있냐고 묻는다. 이 약을 복용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변비를 겪기에 변비약을 함께 보내준다고 한다. 하지만 잘 배출하는 체질이라면 변비약 대신 감비환을 더 넣어주겠다고 하는데, 나는 원래 먹으면 먹는대로 내보내는 체질이다. 이 때문에 출퇴근이 힘들만큼 배변활동이 뛰어나고 아침도 그래서 먹지 않는다. 어쨋든 평소에 난 변비가 전혀 없어서 감비환을 더 받았다.

 

 그런 체질임에도 배변활동이 뜸해진다. 원래 하루에 3번 이상 화장실에 가는데 감비환을 복용한 날은 1~2번 밖에 가지 못하고 그마저도 쾌변이 쉽지는 않다. 하지만 이는 감비환 때문이라고 명확하게 얘기할 수 없다. 감비환을 먹으면 확실히 뭘 먹질 않아서 그만큼 내보낼 것도 없는데, 개인적으로 난 감비환 때문이 아니라 먹은게 없어서 그런 것 같다.

 

 이렇게 감비환은 무기력함과 불면증, 변비 등의 부작용이 있는데, 이마저도 나중에는 꽤 무뎌진다. 몸이 감비환에 적응을 해서인지 무기력함은 거의 느끼지 못하게 되고, 불면증도 약 먹는 시간만 잘 조절하면 크게 불편하지 않다. 따라서, 꼭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은 사람에게는 추천하는 약이긴 하다.

 

4. 감비환 복용 팁

복용 시간

식사시간 3시간 전 복용. 취침시간 6시간 전에는 금지

 감비환을 먹으면 보통 2~3시간 이후에 효과가 나타나는 것 같다. 따라서 식사시간 3시간 이전에 먹는 것을 추천한다. 나는 보통 12시에 점심식사, 8시에 저녁식사를 하는데, 오전 10시즘 허기가 심한편이다. 그래서 아침 7시즘 약을 먹어서 오전 공복과 점심식사를 참고, 오후 3시즘 한번 더 먹어서 저녁식사를 참는다. 아예 안먹는건 아니고 아주 소식을 한다. 3시즘 감비환을 먹으면 심야에 다시 배가 고파지긴 하지만, 그렇다고 더 늦게 약을 먹으면 날밤을 샐수도 있으니 3~4시즘 먹는 것이 좋다.

복용량

본인 체질에 따라 1/2 또는 1/3포만 복용

 보통 1포씩 포장이 되있는데, 한의사도 본인 체질 및 효과에 따라 양을 조절하라고 한다. 난 약효나 약빨에 굉장히 무딘편임에도 불구하고 반포씩 먹는다. 그래도 충분히 효과가 느껴진다. 한 포씩 먹으면... 아마 날밤새는 좀비가 될 수도 있다. 좀 민감한 편이거나 여성의 경우에는 1/3로 나눠서 먹는것이 좋을 것 같다. 우리 와이프도 복용할 때는 1/3로 나누어 먹었는데도 효과가 있었다.

복용기간

집중적으로 살 빼는 기간만. 단기적으로만

 아무리 한약이어도 몸에 무리가 생길 것 같고, 내성도 생긴다. 때문에 1~3개월 정도 이내로 빡시게 감량하는 기간만 복용을 하고, 소식하는 습관을 들인 이후에는 복용을 멈추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나도 1~2달 먹고나면 일시적으로 복용을 멈춘다. 그러다가 감량 정체기가 오거나 살이 좀 찌면 다시 복용하곤 한다. 의사가 아니라 명확히 얘기하긴 어렵지만, 어쨋든 몸에 무리를 주는 약을 평생 먹으며 살 수는 없으니, 짧게 감량 기간에만 먹는 것이 좋은 것 같다.

 

 여기까지 설명한대로 감비환은 부작용이 꽤나 있는 한약이며, 특히 불면증은 쉽게 극복하기 힘들정도의 부작용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꼭 살을 빼야한다면, 강력하게 추천하는 약이다. 살 빼겠다고 이상한거 먹거나 이상한 방법을 하는 사람들이 있을텐데, 그럴바에는 단기적으로 감비환을 먹어서 식사량을 줄이는 것이 좋다고 본다. 하지만 내 주변 사람들 모두가 실패했듯이, 부작용으로 힘들어하는 사람이 꽤 많다. 따라서 샘플 또는 소량만 처방받아서 먹어보고 결정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다.

 

 오늘은 내가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큰 도움을 받은 감비환에 대해 소개해봤고, 다음에는 그 다음으로 큰 도움이 된 다이어트 도시락 'ㅎ닭'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반응형